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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오피스사업성공

[공유 오피스 마케팅] 공유 오피스 마케팅은 공유오피스인테리어 시작전부터 해야합니다. 본문

FENCE - 소형 공유오피스 창업/공유오피스 창업 정보

[공유 오피스 마케팅] 공유 오피스 마케팅은 공유오피스인테리어 시작전부터 해야합니다.

office FENCE 2023. 3. 16. 10:50

공유오피스를 오픈하자마자 문의를 폭발시킨 사례

안녕하세요, 공유오피스성공솔루션 오피스펜스입니다. 

공유오피스 창업하신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마케팅에 대해 너무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그동안 창업에 너무 집중하다 보니 운영 그리고 마케팅에 관심을 두지 않았던 것에 후회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뒤늦게 자기 블로그를 만들어서 글들을 쓰는 행위로 마케팅을 다했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정도로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


공유오피스는 운영이 만드는것보다 중요합니다. 

힘들게 공들여 만든 공유오피스이면서 큰돈들여 만든 공유오피스는 공간을 구성해놓으면 바로 시작과 동시에 사람들이 몰릴것이라 생각을 하셨을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사과나무를 심어놓고 사과가 떨어지기만을 기다리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공유오피스사업은 그렇게 만만하지 않습니다. 

공유오피스차려놓은 것보다 몇배는 더 어려운것이 공간을 알리는 마케팅과 그에 따른 계약으로의 전환이 중요합니다. 단순이 공간만 알리는 방식으로는 이용자들의 공감을 사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


싸고 비싸고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공유오피스마케팅은 오픈하기전 한달부터 마케팅을 시작해야만 합니다. 내 공유오피스 브랜드 페르소나 그리고 공간에 대한 정보, 이용자들에 대한 혜택 등 다양한 컨텐츠를 꾸준히 만들어가야 합니다. 


공유오피스마케팅은 다양한 방식으로 꾸준히 이용자들에게 알려져야 합니다. 

공유오피스오픈마케팅

개인네트워크

친구, 가족, 지인, 개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내가 하고 있는 공유오피스를 알립니다. 그리고 바로 응답하기 위해 간단한 소개자료(연락처, 가격, 위치, 공간소개)를 만들어 지인이라도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준비된 자료로써 정보를 공유해 주어야 합니다. 

소셜미디어

공유오피스 마케팅은 낚시를 해서 한마리의 물고리를 낚는다는 개념이 아닙니다. 다양한 소셜채널을 통해 그물을 던진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다음, 홈페이지 및 인스타 그램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우리의 공유오피스에 대한 컨텐츠를 다양한 방법으로 노출 시켜야 합니다. 

읽히는 글, 팔리는 글

정보의 가독성, 시각성 등을 통해 우리의 공유오피스에 대해 단순 공간의 정보만을 알리는 글이 아닌 예비이용자들이 한번쯤 읽을만한 요소들의 글들도 혼합해서 제공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예비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읽히는글, 팔리는 글로 컨텐츠를 노출시켜야 합니다. 

문의, 상담

제대로된 공유오피스마케팅으로 문의자가 생겼다면 거기서 부터는 기술의 영역입니다. 어떻게든 방문 또는 계약으로 유도될수 있게끔 되어야 합니다. 공유오피스 예비이용자들은 아무리 좋은 컨텐츠를 통해 방문을 하지만 거기서 상담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다른쪽으로 이탈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결국 우리가 만든 공유오피스마케팅의 컨텐츠로 공간이용의 의지가 생겼지만 상담문의에서 이탈되어 다른 공유오피스를 선택하는 상황이 발생됩니다. 결국 예비이용자들의 공간이용 의지만 만들어준 격이 되어 버린것입니다. 

추천 마케팅

혼자 아닌 둘 둘보다는 셋이 더욱 힘이 나는것이 마케팅입니다. 공유오피스 마케팅은 추천인 마케팅도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당장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추천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더큰 마케팅 드라이브가 생겨버립니다. 지인이 이용함으로써 공간 의문에 대한 부분을 확신으로 전환시킬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전문가가 공유오피스성공센터에서 제공하는 공유오피스성공솔루션 공유오피스마케팅

공유오피스성공센터